부산지역(釜山地域)은 서울 못지 않은 인프라에 바다라는 관광자원(觀光資源)까지 가지고 있어 주거(住居) 수요(需要)가 높은 지역(地域) 중(中) 하나입니다. 최근(最近)에는 구도심(舊都心)을 중심(中心)으로 노후화(老朽化)된 주거환경(住居環境)이 개선(改善)되고 있어 신축(新築) 이전수요(移轉需要)가 높아지고 있으며 보다 합리적(合理的)으로 접근(接近)할 수 있는 공급가(供給價)를 선보이고 있는 구서 두산위브 소식(消息)을 전(傳)해드립니다.
▼▽▼온라인 방문예약하기▼▽▼
구서 시그니처s의 위치(位置)는 현재(現在) 오래된 교회(敎會)와 연립(聯立)빌라들이 자리하고 있는 제(第)2.3종(種) 일반주거지역(一般住居地域)으로써 금정구 구서동 154번지(番地) 일원(一圓)에 자리하게 됩니다. 이곳에 대지면적(垈地面積) 약(約) 4만(萬)2천여(千餘)제곱미터의 규모(規模)로 총(總) 10개동(個棟)이 예정(豫定)되어 있고 층수(層數)는 18층(層)에서부터 가장 높은게 29층(層)으로 계획(計劃)되어 있습니다.
약(約) 1만평(萬坪)의 규모(規模)의 주차장(駐車場)에는 법(法)으로 규정(規定)되어 있는 928대(代)보다 많은 총(總) 1115대(臺)가 주차(駐車)할 수 있도록 라인이 마련되며 이중(中)에서 85개(個)의 라인은 지상(地上)에, 나머지는 지하(地下)에 배치(配置)됩니다. 기타(其他) 부대복리시설(部隊福利施設) 및 근린생활시설(近隣生活施設)은 각(各) 2천(千)4백여평(百餘坪), 2천(千)1백여평(百餘坪)의 규모(規模)로 조성(造成)됩니다.
구서 두산위브 공급(供給) 면적(面積)은 구(舊)25평형(坪型)의 a.b타입 213세대(世代), 구(區)29평형(坪型)의 94세대(世代), 구(區)32평형(坪型)의 a.b타입 679세대(世代)로 총(總) 986세대(世代)입니다. 따라서 전(全) 세대(世代)의 약(約) 68퍼센트를 차지하는 구(區)32평형(坪型)이 주력(主力)이며 그 다음으로는 구(舊)25평형(坪型)의 세대(世代)가 많습니다.
단지(團地)는 온천천(溫泉川)을 따라 조성(造成)이 되며 지하주차장(地下駐車場)으로 들어가는 입구(入口)를 총(銃) 3곳으로 만들예정(豫定)이기때문에 출퇴근시(出退勤時)의 단지(團地) 혼잡(混雜)을 줄일 수 있는데요. 그 밖에 놀이터는 109동(洞)과 110동(棟) 사이 그리고 107동(棟) 앞쪽으로 배치가(配置街)되고 입주민(入住民)들이 이용(利用)하게 되는 체육시설(體育施設)은 108동(洞)과 106동(洞)으로 배치(配置)됩니다.
구서 시그니처s 주변(周邊)에는 높은 건물(建物)이 없기때문에 일정층(日程層) 이상(以上)으로 올라가면 금정산을 비롯한 금정구(金井區) 시내(市內)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시원한 조망(眺望)을 가지며 마운틴뷰를 선호(選好)한다면 전면(前面)에 위치(位置)한 동(棟)들보다 후면(後面)에 위치(位置)한 동(桐)들이 더 적합할 것입니다.
금정구는 범어사(梵魚寺)와 회동수원지(會同水源池) 및 스포원파크, 금정산과 산성(酸性) 등(等) 자연(自然)과 문화(文化)가 함께 어우러지는 지역(地域)으로 부산(釜山) 시민(市民)들의 주거선호도(住居選好度)가 높은 지역(地域) 중(中) 한곳입니다. 이외(以外)에도 이마트와 롯데백화점 등(等)의 대형(大型)쇼핑센터 및 구청(區廳)도 근접(近接)하고 중앙(中央)대로에는 메디컬 스트리트가 형성(形成)되어 있어 편리(便利)한 생활(生活)이 가능(可能)합니다.
특히(特히) 교통적(交通的)인 부분(部分)에서 강점(强點)을 가지고 있는게 바로 구서 두산위브로써 두실역(實役)의 초역세권(超驛勢圈) 환경(環境)을 가집니다. 걸어서 이용(利用)할 수 있는 두실역(實役), 이를 통해 서면(書面)으로 환승(換乘)없이 바로 이동(移動)이 가능(可能)하며 서면역(書面役)에서 2호선(號線)으로 환승(換乘)하면 서부산권(西釜山圈)부터 동부산권(權)까지도 전철(電鐵)을 이용(利用)해 이동(移動)할 수 있습니다.
부산외곽순환도로(釜山外郭循環道路) 및 경부고속도로(京釜高速道路)로 진입(進入)하기까지도 멀지 않은 거리(距離)이며 구서ic를 통과(通過)해 인근(隣近) 울산(蔚山)과 경주(慶州), 대구(大邱) 등(等)의 광역이동(廣域移動)도 편리(便利)하게 가능(可能)합니다. 이밖에 노포동 버스터미널을 이용(利用)하기 수월한 입지(立地)인데다가 중앙(中央)대로를 이용(利用)하면 부산(釜山) 전역(全域)으로의 이동(移動)도 가능(可能)하며 산성(酸性)터널 개통(開通)으로 북구(北區)부터 김해(金海)까지도 접근성(接近性)도 향상(向上)되었습니다.
교육적(敎育的)인 환경(環境)도 어느정도(程度) 갖추고 있어야하는데 이곳은 금정구의 명문학군(名門學群)을 보유(保有)한 곳으로 이미 학부모(學父母)들 사이에는 유명(有名)한 지역(地域)입니다. 초등학교(初等學校)만해도 구서초(舊瑞草), 남산초(南山初), 장서초(藏書初)까지 총(總) 3곳이 가까이에 있으며 중고교(中高校)에 대학교(大學校)까지 더하면 10개(個) 이상(以上)의 학군(學群)이 모여있어 아이들을 교육(敎育)하는데 좋은 환경(環境)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대(世代) 평면(平面)을 좀 더 자세히(仔細히) 분석(分析)해보면, 156세대(世代)가 예정(豫定)되어 있는 59a타입은 요즘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人氣)를 끌고 있는 4베이 판상형(板狀型)입니다. 현관(玄關)에서 바로 보이는 방(房) 2개(個), 그 사이에 세워진 벽(壁)은 가변형(可變型)으로 다양하게 활용(活用)할 수 있으며 공용욕실(共用浴室)은 세면대(洗面臺)를 바깥으로 빼놓은 2단분리형(段分離型) 형태(形態)를 보이고 있습니다. 소형평형(小型坪型)이지만 펜트리도(度) 제공(提供)되고 안방(안房)에 있는 드레스룸에도 환기창(換氣窓)이 설치(設置)가 됩니다.
57세대(世代)가 예정(豫定)되어 있는 59b타입은 꺾인 타워형(兄) 구조(構造)로 거실공간(居室空間)이 더 넓게 설계(設計)되며 ㄷ자형(字形) 주방(廚房) 싱크대(싱크臺)에 다용도실(多用途室)이 바로 옆에 붙어있어 생활동선(生活動線)의 편리(便利)함을 더해줄 것 입니다. 또한 안방(안房)에 배치(配置)되는 발코니에는 대피공간(待避空間)이 설치(設置)되며 환기(換氣)를 할 수 있도록 창문(窓門)을 설치(設置)한 안방(안房) 드레스룸 크기 또한 작지 않습니다.
구서 두산위브에서 단일(單一) 구조(構造)로 94세대(世代)가 배정(配定)된 74타입은 ㄱ자형(字形) 싱크대(싱크臺)에 대형(大型)팬트리룸이 배치(背馳)되는게 특징(特徵)이며 드레스룸의 크기는 다소(多少) 작지만 대신(代身) 안방(안房)의 크기가 넓어집니다. 현관(玄關)과 가까운 화장실(化粧室)은 역시(亦是) 세면대(洗面臺)를 분리(分離)해놓았습니다.
544세대(世代)로 세대비율(世代比率)이 높은 타입인 84a는 가장 선호도(選好度) 짙은 구조(構造)를 보이고 있으며 방(房)과 방(房) 사이의 벽(壁) 그리고 침실(寢室)과 거실(居室) 사이의 벽(壁)을 모두 가변형벽체(可變型壁體)로 둔다는 것이 예비(豫備) 입주자(入住者)들에게는 메리트로 다가올 것입니다. 그 이유(理由)는 구성원(構成員)에 따라서 거실공간(居室空間) 또는 방(房)의 공간(空間)을 넓게 사용(使用)하는 등(等) 활용성(活用性)이 다양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알파룸까지 제공(提供)되기때문에 방의갯수(房醫個數)는 총(總) 4개(個)가 됩니다.
135세대(世代)의 84b타입은 흔히 볼 수 없는 타입으로 방(房)이 총(總) 3개(個)가 있지만 그중(그中)에서 안방(안房)과 침실(寢室)1의 공간(空間)은 다른 타입보다 넓게 설계(設計)했고 남은 침실(寢室)2은 비교적(比較的) 작게 설계(設計)했습니다. 요즘 늘고 있는 1-2인가구(人家口)나 어린 자녀(子女)가 있는 신혼부부(新婚夫婦)들이 활용(活用)하기 좋아보이는 타입입니다.
구서 두산위브는 지역주택조합(地域住宅組合)으로 현재(現在) 조합원(組合員)을 모집중(募集中)에 있는 단계(段階)이기때문에 조건(條件)을 갖추고 있어야합니다. 대신(代身) 주변(周邊) 시세(時勢)에 비해서 합리적(合理的)인 공급가(供給價)를 보이기때문에 가겨적(的)인 메리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주 롯데캐슬 시그니처 분양가 및 잔여정보 (1) | 2023.12.26 |
---|---|
연신내 빌리브 에이센트 연신내역 오피스텔 최근조건 (1) | 2023.12.25 |
서면 봄여름가을겨울 4차 부산 신규 아파트 분양 현황 (0) | 2023.12.13 |
거북섬 힐스테이트 시화MTV 아파트 입지정보 (0) | 2023.12.12 |
원주 자이 센트로 모델하우스 잔여세대 확인 (0) | 2023.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