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最近) 부동산(不動産) 경기(競技)가 그리 좋지 못했지만 몇개월(個月) 전(前)과 지금(只今)의 거래량(去來量)을 비교(比較)해보면 금리(金利) 인상(引上)의 멈춤에따라 앞으로 보합(保合) 또는 하락(下落)을 할것이라는 전망(展望)에 먼저 움직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확인(確認) 할 수 있습니다. 이 흐름에 집을 마련하고자 하는 분들은 당장(當場) 살기좋은 곳 뿐 아니라 미래가치(未來價値)까지 고려(考慮)해야하는데 그렇다면 원주 자이 센트로 모델하우스를 참고(參考)해보셨음 합니다.
https://forms.gle/XL9onumCv2Nqff119
아파트의 위치(位置)부터 살펴보자면, 단구동에 진행(進行)되고 있는 도시개발사업구역(都市開發事業區域) 내(內)에 자리하게되는 아파트로 대지면적(垈地面積)은 약(約) 1만(萬)1천(千)6백여평(百餘坪)입니다. 여기에 건축면적(建築面積)은 7천(千)2백여(餘)제곱미터이며 전체(全體) 단지(團地) 면적중(面積中)에서 약(約) 35%는 나무와 각종(各種) 식물(植物)들이 식재(植栽)되어 자연친화적(自然親和的)인 단지(但只) 모습에다가 공원(公園)과 같은 단지(團地) 환경(環境)이 갖춰질 예정(豫定)입니다.
용적률(容積率)은 296%, 건폐율(建蔽率)은 18%이기(利器)때문에 높은 층(層)으로 올라가지만 동간(棟間)의 거리는 충분히(充分히) 두어 답답하지 않게 건설(建設)될 예정(豫定)이며 가장 높게 올라가는 층(層)은 29F, 지하(地下)의 경우(境遇)엔 3F으로 계획(計劃)되어 있는데요. 총(總) 8개(個)의 동(東)으로 건설(建設)되는데 각(各) 동(洞)마다 조망(眺望)과 일조(日照)를 고려(考慮)해서 배치(配置)했고 총(總) 세대수(世帶數)는 1540세대(世代)로 대단지(大團地)입니다.
차량보유율(車輛保有率)이 늘어난 현재(現在), 구축(舊築)아파트들은 이를 따라오지못해서 매일매일(每日每日) 주차난(駐車難)을 겪는게 일상(日常)이 되어버렸습니다. 때문에 이사(移徙)를 할때에 이제는 세대당(世帶當) 배정(配定)되는 주차대수(駐車臺數)는 어느정도(程度)인지 꼭 체크를 하는데, 원주 자이 센트로는 가구당(家口當) 1.35대(臺)로 총(總) 1323대(代)의 주차공간(駐車空間)이 확보(確保)되어 비교적(比較的) 여유롭다고 볼 수 있습니다.
내부(內部) 타입을 살펴보면, 이곳에 공급(供給)되는 평형대(坪型臺)가 모두 가장 수요(需要)가 많은 크기가 주력(主力)으로 자리하고 있고 더불어 신축(新築)으로 많이 공급(供給)하지 않은 대형평형(大型坪型)대도 있습니다. 가장 작은게 국평인(國平人) 전용(專用)84이며 다시 A와 B의 구조(構造)로 나뉘어져 있고 이 다음으로는 109타입과 130타입으로 대형평형(大型坪型)이 있습니다.
국평(國坪)크기는 대체로(大體로) 방(房)3개(個)에 판상형구조(板狀型構造)를 띄는게 평균(平均)이지만 이곳은 알파룸이 더해져 방(房)이 총(總) 4개(個)가 된다는게 특징(特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알파룸과 관련(關聯)한 유상(有償)옵션이 총(總) 2개(個)가 준비(準備)되어 있으며 1옵션의 경우(境遇)엔 알파룸을 방(房) 또는 서재(書齋)로 사용(使用)하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그대로 살리는대신 크기를 줄이고 그만큼의 주방(廚房) 다이닝공간(空間)과 팬트리공간(空間)을 따로 조성(造成)할 수 있습니다.
방(房) 갯수(個數)가 더이상(以上) 필요(必要)없다 하시는 분들은 2옵션을 선택(選擇)하면되는데 이는 알파룸의 공간(空間)을 없애버리고 기존(旣存)의 ㄷ자형(字形) 싱크대(싱크臺)를 길게 일자형(一字形)으로 바뀌게 되고 독립형(獨立型) 아일랜드와 후드가 설치(設置)됩니다. 알파룸이 있던 자리에는 길게 팬트리공간(空間)과 홈바도 함께 조성(造成)되어 주방공간(廚房空間)을 중요시(重要視)하는 분들에게 적합해보입니다.
A타입의 특징(特徵)이 알파룸이라면 B타입은 넓은 거실(居室)에 방(房)1개(個) 크기의 드레스룸이 배치(背馳)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타워구조(救助)이기때문에 안방(안房)과 자녀(子女)들이 주로(主로) 사용(使用)하게 될 방(房)들과의 거리(距離)가 떨어져 있으며 거실공간(居室空間)에서의 활동(活動)이 많다면 B타입이 더 활용(活用)하기 좋습니다.
총(總) 110세대(世代)가 배정(配定)되어 있는 109타입은 84A타입과 전체적(全體的)인 구조(構造)나 옵션이 거의 비슷하게 준비(準備)되어 있으며 다만 약(約) 25제곱미터가 더 넓기때문에 각(各) 공간(空間)마다의 개방감(開放感)이 더욱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 130타입은 펜트하우스로 원주 자이 센트로에서 단(單) 4세대(世代)밖에 없어 희소가치(稀少價値)를 지니는데요. 현관(玄關)을 중심(中心)으로 한쪽으로는 거실(居室)과 주방(廚房), 침실(寢室)1개(個)와 욕실(浴室)이 한개(個) 배치(配置)되며 다른 한쪽으로는 안방(안房)을 비롯해 침실(寢室)2개(個)가 배치(配置)가 됩니다. 옥외공간(屋外空間)은 총(總) 3군데 있습니다.
아파트 위치(位置) 선정(選定)이 굉장히(宏壯히) 뛰어나다고 볼 수 있는게 바로 단구동부터 무실동 그리고 혁신도시(革新都市)까지 이어줄 수 있는 중심지(中心地)에 자리하고 있기때문인데요. 덕분(德分)에 원주(原州) 어디든 복잡(複雜)하지 않고 빠르게 이동(移動)할 수 있는 교통망(交通網)이 갖춰져 있습니다. 그리고 서울이나 주변지역(周邊地域)으로 이동(移動)을 하려면 광역도로망도(廣域道路網度) 갖춰져 있어야 불편(不便)하지 않은데 단지(團地) 인근(隣近)으로 고속도로(高速道路) 등(等)의 광역교통망(廣域交通網)도 우수(優秀)한 편(便)입니다.
앞으로 이와 관련(關聯)해서 개발(開發)이 더 진행(進行)될 예정(豫定)인데다 현재(現在) 공사(工事)가 진행중(進行中)에 있어서 환경(環境) 개선(改善)이 더 빠르게 이루어질 예정(豫定)인데요. 복선(複線) 전철(電鐵)의 경우(境遇)엔 27년(年)에 개통(開通)이 될 예정(豫定)인데 이로인해서 앞으로 KTX를 이용(利用)해 수도권지역(首都圈地域)까지는 1시간(時間)도 걸리지 않게됩니다. 지금(只今)도 중앙선(中央線) 및 경강선(京江船)이 있기때문에 수도권(首都圈) 접근성(接近性)은 나쁜편은 아닙니다.
단지(團地)에서 약(約) 15분(分)이면 남원주IC까지 도달(到達)할 수 있고 위로는 춘천(春川) 아래로는 대구(大邱)까지 이어지는 중앙고속도로로 바로 진입(進入)할 수 있습니다. 제(第)2영동고속도로도(嶺東高速道路度) 가깝기때문에 경기도(京畿道) 지역(地域)으로도 빠르게 이동(移動)할 수 있는 환경(環境)이 주변(周邊)이 잘 형성(形成)되어 있습니다.
학교(學校)는 단지(團地)에서 반경(半徑) 1키로미터 초등학교(初等學校)는 단관초(初), 남원주초등학교가 있으며 중학교(中學校)는 단구중(段丘中), 고등학교(高等學校)는 치악고등학교(高等學校)가 있습니다. 따라서 초중고(初中高)의 학교(學校)가 모두 도보통학(徒步通學)이 가능(可能)한 곳이며 시립중앙도서관(市立中央圖書館)도 단지(團地)에서 걸어서 약(約) 25분정도(分程度) 소요(所要)됩니다. 또한 인근(隣近)에 공원(公園)들이 많이 배치(配置)되어 있다는것도 원주 자이 센트로만의 메리트라고 볼 수 있죠.
마트부터 영화관(映畫館), 병원(病院)까지 인근(隣近)에 다수(多數) 포진(布陣)되어 있어 인프라를 누리고 생활(生活)하기에 좋은 입지(立地)이며 시청(視聽)과 법원(法院) 등(等)의 관공서(官公署)가 위치(位置)한 혁신도시(革新都市)와도 근접(近接)해 직주근접(直走近接)하기에도 좋은 위치(位置)입니다.
강원도(江原道)에서 가장 많은 인구수(人口數)가 거주(居住)하고 있는 원주(原州), 그치만 노후화(老朽化)된 주택(住宅)들이 많아 신축(新築)에 대(對)한 수요(需要) 또한 높은 곳입니다. 따라서 최근(最近) 신규(新規) 물량(物量)들이 쏟아지고 있지만 입지(立地)와 세대수(世代數), 브랜드와 미래가치(未來價値) 고려(考慮)해본다면 원주 자이 센트로 모델하우스에 많은 이들이 관심(關心)을 보이는 이유(理由)는 분명(分明) 있다고 보여집니다.
'부동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면 봄여름가을겨울 4차 부산 신규 아파트 분양 현황 (0) | 2023.12.13 |
---|---|
거북섬 힐스테이트 시화MTV 아파트 입지정보 (0) | 2023.12.12 |
평택 진위 서희스타힐스 아파트 분양 줍줍하기 (1) | 2023.11.03 |
원주 롯데캐슬 시그니처 모델하우스 예약 (1) | 2023.11.02 |
동탄역 힐스테이트 센트릭 모델하우스 주거형 오피스텔 (1) | 2023.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