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거(住居) 트렌드는 구축(構築)보다는 신축(新築), 앞을 가리지 않는 뻥뷰에다가 이왕이면(已往이면) 조망(眺望)이 강(江)이나 산(山), 바다 등(等)의 자연(自然)을 바라보고 있는 곳으로 변화(變化)하고 있는데요. 센텀파크 SK뷰는 수영강 조망(眺望)이 가능(可能)한 신축(新築) 브랜드 아파트로 주목(注目)받는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본 단지(團地)의 위치(位置)는 연제구 연산동 산(山)4번지(番地) 일원(一圓) 대지면적(垈地面積) 1만(萬)5천여(千餘)제곱미터 위에 건설(建設)되며 총(總) 3개동(個棟)이 들어서고 여기에 309세대(世代)가 공급(供給)이 됩니다. 건축(建築) 규모(規模)는 지하(地下)로 2개층(個層), 지상(地上)으로 29층(層)이며 건축면적(建築面積)은 약(約) 2천(千)9백여(餘)제곱미터입니다.
용적률(容積率)은 227퍼센트, 건폐율(建蔽率)은 19퍼센트로 계획(計劃)되어 있으며 공급평형대(供給坪型臺)는 전용면적(專用面積) 74제곱미터 한가지 타입과 전용면적(專用面積) 84제곱미터 A.B 두가지 타입으로 총(總) 3가지 구조(構造)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전세대(前世代) 공간(空間) 활용(活用) 및 조망(眺望)을 위해 4베이 판상형(板狀型)이 적용(適用)되었다는 특징(特徵)을 가집니다.
주차공간(駐車空間)은 공동주택(共同住宅) 전용(專用)으로 345대(代) 그리고 근생시설(近生施設) 전용(專用)으로 42대(臺)를 합쳐 총(總) 387대(代)의 차량(車輛)을 위한 구획(區劃)이 마련될 예정(豫定)이기때문에 세대당(世帶當) 1.1대(代) 정도(程度) 됩니다. 이는 법정기준(法定基準)을 약(約) 110퍼센트를 상회(上廻)하는 수치(數値)이기때문에 비교적(比較的) 편안(便安)한 주차(駐車)가 가능(可能)하겠습니다.
센텀파크 SK뷰는 낮은 건폐율(建蔽率)로 동간거리(桐間距離)를 넉넉하게 확보(確保)해 단지(但只) 자체(自體)의 쾌적성(快適性)이 높을 것이라 예상(豫想)해볼 수 있는데요. 곳곳에 다채로운 조경시설(造景施設)들이 적용(適用)되고 산책로(散策路)를 설치(設置)하는 등(等) 전체(全體) 단지(團地) 면적(面積) 중(中) 약(約) 39퍼센트의 녹지율(綠地率)을 갖게 될 전망(展望)입니다.
본 단지(團地)가 특히(特히) 주목(注目)받는 것은 바로 다수(多數)의 세대(世代)가 수영강변(水營江邊) 조망(眺望)이 가능(可能)하다는 것인데요. 이처럼 특별(特別)한 조망(眺望)을 갖게되는 세대(世代)들은 현재(現在) 같은 단지(團地) 내(內)에서도 프리미엄이 높게 형성(形成)되기때문에 환금성(換金性)에 있어서도 아주 유리한 위치(位置)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言及)했듯이 많은 세대(世代)들이 4베이의 판상형(板狀型)으로 거실(居室)부터 침실(寢室)의 창호가 모두 전면(前面)을 향(向)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조(構造)는 채광(採光)이 모든 공간(空間)에 고르게 들어온다는 장점(長點)도 있지만 반듯한 구조(構造)로 활용성도(活用聖徒) 높아 선호도(選好度)가 높습니다.
무엇보다 일부(一部) 세대(世代)는 거실(居室)이 이면(裏面)으로 개방(開放)이 되어있기때문에 더 넓은 조망(眺望)이 가질뿐더러 내부(內部) 개방감(開放感)도 뛰어나고 채광(採光) 또한 풍부(豐富)하게 들어올 것입니다. 맞통풍(風)이 가능(可能)한 설계(設計)로 환기(喚起)에도 유용(有用)하며 서비스면적(面積)의 극대화(極大化)로 같은 평형대(坪型臺)비 더 넓은 공간(空間)을 활용(活用)할 수 있습니다.
수납(收納)을 위(爲)해서 안방(안房)에는 드레스룸이 배치(配置)가 되고 주방(廚房) 상하부장(上下部場)에도 물건(物件)을 보관(保管)하기 좋게 구성(構成)해두었으며 작은방(작은房)에는 붙박이 장(長)들이 그리고 현관(玄關)과 복도(複道)엔 팬트리장(腸)이 설치(設置)가 됩니다. 따라서 수납(收納)을 위한 별도(別途)의 가구(家具)를 들이지 않아도 될 것으로 예상(豫想)됩니다.
단지(團地) 내(內)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施設)들도 이목(耳目)을 끌고 있는데요. 운동(運動)을 할 수 있는 공간(空間)에는 골프와 헬스장(헬스場)이 기본(基本)으로 설치(設置)가 되고 교육(敎育)과 관련(關聯)한 시설(施設)들도 배치(配置)될 예정(豫定)이고 센텀파크 SK뷰는 아이들이 안전(安全)하게 뛰어놀 수 있는 키즈 라운지도 계획(計劃)되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친환경(親環境)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입지(立地)를 가지고 있는데요. 바로 앞 수영강(水營江)이 흐르고 있고 이를따라 민락수변공원(水邊公園)까지 강변산책로(江邊散策路)가 아주 잘 조성(造成)되어 있습니다. 수영환경공원(水營環境公園)과 온천장(溫泉長) 그리고 이곳에 형성(形成)되어 있는 카페거리와 동래온천(東來溫泉)길 등(等)의 다양한 명소(名所)들을 곁에 두고 있습니다.
트레이더스는 단지(但只) 바로 옆에 조성(造成)되고 코스트코까지도 걸어서 갈 수 있기에 대형(大型)마트를 이용(利用)하기 아주 편리(便利)한 입지(立地)인데요. 이와더불어 백화점(百貨店)과 영화관(映畫館)이 위치(位置)한 센텀시티도(度) 멀지 않으며 시청(視聽)과 보건소(保健所) 등(等)의 관공서(官公署)가 위치(位置)한 연산동까지도 차량(車輛)으로 빠른 시간내(時間內) 이동(移動)할 수 있는 거리(距離)입니다.
따라서 본(本) 단지(團地)는 친환경(親環境)라이프를 즐길 수 있음과 동시(同時)에 대형(大型) 쇼핑 센터들을 가까이에 두고 있고 공적업무(公的業務)를 보기에도 유리한 입지(立地)를 가지는데요. 센텀파크 SK뷰는 교통망(交通網)도 뛰어나 배후수요(背後需要)가 풍부(豐富)할 것이라 예상(豫想)해볼 수 있습니다.
좌수영로과(左水營爐課) 과정교(過程校)를 따라가면 센텀시티로 연결(連結)되고 과정(過程)로는 수영구(水營區)까지 이어져 있어 두곳의 생활권(生活圈)을 공유(共有)할 수 있습니다. 번영로를 따라가면 원동(遠東)IC까지 접근(接近)이 수월할뿐 아니라 고속화도로(高速化道路) 진입(進入)도 용이(容易)해 출퇴근시간(出退勤時間) 또는 주말(週末)과 같이 차량(車輛)이 많이 모여드는 시간대(時間帶)에 이동(移動)을 수월하게 할 수 있겠습니다.
부산원동역(釜山遠東驛)과 재송역(役)이 단지(團地)에서 가까우며 2호선(號線)과 3호선(號線)을 모두 이용(利用)할 수 있는 수영역(水營驛)까지는 버스로 20분대(分臺)면 갈 수 있습니다. 2026년(年) 상반기(上半期)에 개통(開通)을 목표(目標)로 하고 있는 만덕(萬德)센텀고속화도로도(高速化道路度) 있어 이동편의성(移動便宜姓)은 앞으로 더 좋아질 것이며 센텀2지구(地區)에 본격(本格) 조성(造成)에 들어간 도시첨단산단(都市尖端産團) 및 해운대구청(海雲臺區廳)의 신청사(新廳舍) 등(等)의 호재(好材)들도 품고 있어 배후수요(背後需要)가 풍부(豐富)할 것으로 기대(期待)되고 있습니다.
단지(團地)가 과정초등학교(過程初等學校)를 연접(連接)하고 있기때문에 이른바 초(超)품아 단지(團地)로 어린자녀(魚鱗子女)를 키우기에 적합한 단지(團地)라 볼 수 있으며 연천중과 토현중 및 남일고(男一考)와 부산외고(釜山外高) 등(等)의 명문(名門) 중고(中古)교도 근접(近接)거리에 두고 있습니다. 주요과목(主要科目)과 예체능(藝體能)까지 다양(多樣)한 분야(分野)의 학원(學院)들이 주변(周邊)에 다수(多數) 분포(分布)되어 있어 교육환경(敎育環境)까지 우수(優秀)하다는 평가(評價)를 받고 있습니다.
연산동과 망미동에는 다수(多數)의 정비사업(整備事業)이 진행(進行)되는 곳이기때문에 사업(事業)들이 모두 완료(完了)가 되면 약(約) 1만세대(萬世帶)의 신축(新築) 주거(住居)타운으로 거듭날 것이라는 전망(展望)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 중(中)에서도 센텀파크 SK뷰는 수영강의 프리미엄 조망(眺望)이 가능(可能)한 브랜드 아파트라는 점(點)에서 특히(特히) 눈여겨볼만한 단지(團地)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