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釜山)은 현재(現在) 많은 개발사업(開發事業)이 진행(進行)되고 있는데요.
그 중(中)에서도 서부산권(西釜山圈)의 감전동은 오래된 공단(工團)들을 정비(整備)하는 스마트시티 사업(事業)이 있으며 교통(交通) 개발(開發) 사업(事業)으로는 해운대(海雲臺)까지 연결(連結)되는 지하고속도로(地下高速道路)와 5호선(號線)의 도시철도(都市鐵道) 그리고 복선전철등(複線電鐵等) 다양(多樣)한 분야(分野)를 아우르는 개발(開發)들이 주(主)를 이루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현재(現在) 경부선(京釜線)과 2호선(號線)의 개발(開發) 그리고 ic까지 가깝게 갈 수 있다는 점(點)과 김해공항(金海空港)이 인접(隣接)하다는 것들로 인해 선호도(選好度)가 높은 지역(地域)이기도 한데요.
바로 이곳에 중대형평형대(中大型坪型臺)를 가지는 사상 감전 반도유보라 공급예정(供給豫定)에 있습니다.
감전동 135-19번지(番地)에 자리하는 아파트로서 지하(地下)로는 3층(層)까지 예정(豫定)되어 있고 지상(地上)으로는 38층(層)까지로 7개(個)의 동(東)이 계획(計劃)이 되어 있는데요.
총(總) 824세대(世代)인데 평형대(坪型臺)는 79부터 149 펜트하우스까지 중대형(中大型)으로 이루어질 전망(展望)입니다.
특히(特히) 최근(最近) 공급(供給)되는 아파트들 중(中)에서도 전용(專用) 100, 149펜트하우스와 같은 대형평형대(大型坪型臺)는 많이 없다보니 희소성(稀少性)을 가지겠습니다.
해당(該當) 아파트의 가장 큰 메리트는 2호선(號線)이 오가는 감전역(全域)이 바로 코앞에 있는 초역세권(超驛勢圈)이라는 것인데요.
감전역(全域)에서 바로 한정거장(停車場)만 이동(移動)하면 경부선(京釜線)이 지나는 사상역이 있으며 이를 통(通)해 김해공항(金海空港)까지 빠르게 이동(移動)이 가능(可能)합니다.
구덕터널이나 백양터널이 가깝게 있다보니 자차(磁差)를 이용(利用)하거나 감전역(全域)을 이용(利用)해 시내(市內)로의 이동(移動)도 손쉽게 이동(移動)할 수 있습니다.
사상 감전 반도유보라 들어서는 인근(隣近)으로 아이들이 다닐 12년간(年間)의 학교(學校)가 다수(多數) 위치(位置)하고 있고 더불어 대학교(大學校)까지 가깝습니다.
따라서 교육환경(敎育環境)은 서부산권(圈)에서 빠지지 않는다고 볼 수 있으며 마트와 메디컬 그리고 쇼핑센터와 마트 등(等)의 편의시설(便宜施設)들도(度) 고르게 갖추었는데요.
보건소(保健所)나 구청(區廳)과 같은 관공서(官公署)도 갖춘 곳이기에 전반적(全般的)인 인프라가 잘 갖춘 곳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주변(周邊)으로는 노후화(老朽化)된 주거지(住居地)와 층수(層數)가 낮은 상가(商家)들이 많은 곳이다보니 가림없이 조망권(眺望權) 확보(確保)가 가능(可能)하다는 것도 장점(長點)이라 볼 수 있는데요.
주거(住居) 환경(環境)은 해당(該當) 아파트가 들어섬에 따라서 어느정도(程度) 개선(改善)될 여지(餘地)가 있기때문에 입주시(入住視)에는 주거(住居) 쾌적성(快適性)까지 노릴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엄광산이나 생태공원(生態公園), 근린공원(近隣公園)과 같은 녹지(綠地)를 가득 품고 있는 곳들도 가깝게 이용(利用)할 수 있는 자연(自然)프리미엄도 가진 곳입니다.
부산(釜山)에서 가장 큰 주목(注目)을 받고 있는 사업(事業) 중(中) 하나로 꼽을 수 있는게 서부산권(西釜山圈)의 감전동과 주례동 그리고 학장동 일원(一圓)에 진행중(進行中)인 스마트시티입니다.
이 지역(地域)들은 핵심지역(核心地域)으로 불려왔지만 오랜기간(期間) 자리잡은 상태(狀態)이기때문에 노후화(老朽化)된 부분(部分)이 단점(短點)으로 꼽히던 곳이었죠.
하지만 이 부분(部分)들을 새롭게하는 국책사업(國策事業)으로 진행(進行)되다 많은 이들의 관심(關心)을 사고 있습니다.
이 곳에는 지상(地上) 최고(最高) 높이 30층(層)의 규모(規模)를 가지는 부산청사(釜山廳舍)를 비롯해서 각종(各種) 연구(硏究)를 위한 공간(空間)들 그리고 강소기업(強小企業)들을 유치(誘致)할 수 있도록 하는 것들을 마련할 예정(豫定)인데요.
이로인해 많은 일자리 창출(創出)을 일으킬 예정(豫定)이며 더불어 지역(地域) 경제(經濟)를 활성화(活性化)시키는 가장 큰 요인(要因) 중(中) 한개(個)가 될 것으로 기대(期待)가 되고 있습니다.
스마트시티와 같은 산업개발호재(産業開發好材) 뿐 아니라 부산(釜山) 시내(市內)나 시외(市外)로의 이동(移動)을 한층(한層) 더 수월하게 해줄 교통망(交通網)의 개발호재(開發好材) 소식(消息)도 있습니다.
현재(現在) 사상 감전 반도유보라가 자리하는 감전동에서 송정동까지 가려면 1시간(時間) 이상(以上)이 소요(所要)되는데 지하(地下)로 고속도로(高速道路)가 연결(連結)될 예정(豫定)이며 개통시(開通時)에는 해운대(海雲臺)까지 단(單) 30분대(分代)로 이동(移動)이 가능(可能)해집니다.
마산(馬山)에서 출발(出發)해 장유(長幼)와 김해공항(金海空港)을 거쳐 부전(釜田)까지 이어지는 노선(路線)인 복선전철(複線電鐵)의 개발사업(開發事業)도 완공(完工)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 노선(路線)으로 인해 주변(周邊) 지역(地域)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생활권(生活圈)을 가지게 될 것이라 전망(展望)되고 있는데요.
이 밖에 도시철도(都市鐵道) 5호선(號線)도 한창 공사중(工事中)에 있다보니 개통(開通)이 된다면 하단역(下端驛)까지는 단(單) 10분내외(分內外)로 이동(移動) 할 수 있게 되는 교통호재도(交通好材度) 가지고 있습니다.
부산(釜山) 지역(地域) 내(內)에서도 매매거래(賣買去來)와 전세거래(傳貰去來)가 꾸준한 곳이 사상구(沙上區)이다보니 다른 자치구(自治區)에 비해 우수(優秀)한 경쟁력(競爭力)을 가지고 있이 바로 사상구(沙上區)입니다.
더구나 도심(都心)보다는 내집에서만큼은 자연(自然)과 여유(餘裕)롭게 지내고 싶은 분들이 늘어나면서 숲세권(卷)을 선호(選好)하는 경향(傾向)이 두드러지고 있는데요.
단지(團地) 주변(周邊)으로 공원(公園)이나 산(山) 등(等)의 녹지(綠地)를 느낄 수 있는 곳들이 인기(人氣)를 얻고 있으며 이 트렌드를 사상 감전 반도유보라가 충족시켜줄 수 있을 거라 보여지고 있습니다.
사상 감전 반도유보라는 왕복(往復)4차선도로(車線道路)와 접(接)하고 있고 감전역(全域)을 바로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반대쪽(反對쪽)으로는 지하화(地下化)로 예정(豫定)되어 있는 철도(鐵道)가 자리하고 있는데 모두 지하화(地下化)가 될 예정(豫定)이라 소음(騷音) 문제(問題)에 있어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데요.
단지(團地)가 서로 마주보지 않고 일렬(一列)로 배치(配置)되다보니 모든 동(東)이 조망권(眺望權)을 가리지 않는다는 점(點)도 장점(長點)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주출입구(駐出入口)쪽과 부출입구(入口)쪽으로 놀이터가 각(各) 1곳이 예정(豫定)되어 있고 출입구(出入口)로 들어서면 바로 지하(地下) 주차장(駐車場)으로 연결(連結)되니 차(車)로부터 안전(安全)하다 볼 수 있는데요.
단지(團地)를 줄러싸고 분수대(噴水臺)와 운동시설(運動施設)들의 커뮤니티가 예정(豫定)되어 있고 107동(棟) 옆쪽으로는 소공원(小公園)이 조성(造成)될 예정(豫定)이라 내집처럼 편히(便히) 가까이서 이용(利用)할 수 있습니다.
전용(專用)79와 84A는 포베이구조(構造)인데 방(房)이 총(總) 4개(個)가 예정(豫定)되어 있는 만큼 공간(空間)을 활용(活用)하기에 너무 좋으며 나머지는 타워형(形) 기본구조(基本構造)에 방갯수(房個數)는 똑같습니다.
큰 평형대인(坪型臺人) 전용(專用)100은 방(房)이 5개(個)로 공급(供給)되는 만큼 대가족(大家族)이 거주(居住)해도 거뜬한 공간(空間)이 펼쳐집니다.
반려동물(伴侶動物)이 있는 가정(家庭)에서 특히(特히)나 탐낼만한 팻샤워장(場)과 카페등(等)도 커뮤니티로 예정(豫定)되어 있습니다.
'부동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주 옥정 아파트 회정역 파밀리에 (0) | 2022.05.24 |
---|---|
음성 동문디이스트 모델하우스 관람예약 (0) | 2022.05.04 |
용현 서희스타힐스 인천 대단지 아파트 공급 (0) | 2022.05.02 |
대전 아파트 분양 유천동 한국아델리움 소식 (0) | 2022.05.02 |
힐스테이트 더 운정 오피스텔 잔여세대 확인 (0) | 2022.04.14 |